• Culture
  • Career
  • Refresh
  • Space

내게 꼭 맞는 DSLR 카메라는 어떤 것일까요? 내게 꼭 맞는다는 것은 내가 자주 사용하고, 필요로 하는 용도에 맞는 카메라여야 한다는 말이겠죠? 그래서 카메라와 다른 장비를 구입하기 전에는 주로 어떤 경우에, 무엇을 찍을 것인가에 대한 사전 계획이 필요합니다. 사실 취미로 사진을 찍거나 특별한 목적 없이 사진을 찍는 분들은 자신이 무엇을 찍을 것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에 DSLR 카메라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그냥 여행갈 때도 찍고, 여행가서 좋은 풍경들 있으면 찍으려구요.”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일반 아마추어 분들은 보통 가볍고 저렴한 DSLR 카메라를 선호합니다. 하지만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꼭 DSLR 카메라를 구입하기 전에는 목적을 세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입 전에 자신이 주로 찍고자 하는 사진의 분야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죠. 이를테면 “나는 여행을 자주 떠나니까 여행지에서 본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주로 찍고 싶다”라든지 “스케줄에 행사가 많아서 참여하는 인물사진을 주로 찍을 거야”와 같이 목적을 구체적으로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DSLR 카메라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렌즈 교환이 가능해서, 목적을 미리 파악한다면 목적에 맞는 브랜드의 바디와 렌즈를 선택하는 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 DSLR을 활용해 공연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음식사진을 찍을 수도 있으며,
스포츠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일상의 기록을 할 수도 있지요.



구입방법 - 내수와 정품


DSLR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내수’와 ‘정품’이라는 이름으로 구입 가능하죠? 다들 아시다시피 ‘정품’은 해외 브랜드(주로 일본)의 한국지사(캐논 코리아나 니콘 코리아 같은)에서 수입해서 정식 매장을 오픈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일컫습니다. ‘내수’는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딜러가 들여와 별도의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정품과는 달리 제품 보증이 어렵습니다. 또, 정품은 구입한 장소에서 지정해준 A/S센터에서 기간에 따라 무상으로 혹은 저렴하게 A/S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면 다들 정품을 사지 내수를 사지 않겠죠? 내수제품을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때문입니다. 어차피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 차이가 없지만 가격 면에서 정품보다 15~30%까지,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증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짜 상품이나 중고 상품, 고장이 잦은 상품을 구매하는 낭패를 겪을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가능하면 정품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혹시라도 저렴한 가격의 이점 때문에 내수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DSLR에 대해 잘 아는 지인과 함께 가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카메라는 가급적 매장을 방문하여 실물을 확인하고 제품을 비교해본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서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


DSLR 카메라를 구입하고자 하는 초보자들이 제일 고민하는 것이 카메라와 렌즈를 어디서 구입할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내수와 정품 중에 한 가지를 결정했다면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카메라 매장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메라를 구입하는 방법에는 직접 카메라 상점을 방문하여 구입하는 것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데, 가급적이면 직접 매장에 들러서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매장에서는 여러 기종의 카메라를 직접 볼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타 액세서리까지 동시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중고 제품의 구입을 원한다면 반드시 매장에 방문하여 카메라의 상태나 A/S 여부 등을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대문시장에 있는 카메라 매장들은 좋은 제품들을 저렴하게 파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여러 매장들을 둘러보고 가격과 카메라의 상태를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카메라를 구입하는 경우, 일반 매장보다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힘들게 발품을 팔지 않아도 편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포장을 뜯은 후 파손이 발견된다면 속상하기도 하거니와 책임 소재를 가리는 데 상당히 골치 아플 수 있겠죠? 그래서 무작정 싼 딜러나 쇼핑몰보다는 신용도가 높고 유저들에게 잘 알려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경매 사이트나 개인 판매자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에는 가급적 직접 만나서 현장에서 직거래로 사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입금하고도 물건이 오지 않는가 하면,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되지 않는 경우도 가끔 발생하므로 직접 만나서 카메라의 상태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장거리의 판매자와 거래할 경우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의 안전한 거래를 위한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스크로 서비스는 구매자가 대행 업체에 카메라 값을 입금을 하고 판매자가 상품 배송을 시작하면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지불되는 서비스로, 소정의 수수료는 들지만 안전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최근, 이용객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Writer. 천호정 과장
CSR Content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서원희 2017.02.09 17:28 신고

    비아...그 라^^ 시**..알*리^..스^^^여. 성 ^^흥 분 ^^제^ 판..매 ..
    관**..심 .잇*는^분.. 아.래 *주^소.를 주 소 ..창^에. 넣 ..어**주*세..요.
    http://hak660.%63om